본문바로가기 주요메뉴바로가기

비용상담

[자세히 보기]
상담창 닫기
‘작고 졸려 보이는 눈’ 과연 쌍꺼풀수술만으로 해결할 수 있을까?
  • 작성일 : 2014.11.07 13:44:50
  • 작성자 : 스타트성형외과
  • 조회수 : 1694

 

[원문보기]


[라이프팀] 직장 초년생인 25세 김은아 씨는 귀여워 보이는 얼굴형에 싹싹한 성격까지 갖추며 직장동료들과 상사들의 인기를 한 몸에 받고 있다. 항상 웃는 표정의 은아 씨는 웃는 모습이 훨씬 더 예쁘다는 칭찬도 자주 듣는다.

그러나 은아 씨는 자신의 눈에 콤플렉스가 있다. 웃을 때 눈이 잘 보이지 않을 정도로 작은 눈이 예전부터 무척이나 신경 쓰였던 것이다. 또한 졸려 보이는 눈 때문에 학창시절에는 ‘졸려파’라는 원치 않은 별명으로 불리기도 했다.

직장인이 될 때까지 겁이 많아 성형수술 생각은 하지도 못했다는 은아 씨는 큰마음을 먹고 쌍꺼풀 수술을 받기로 결심했다. 과연 은아 씨는 수술 후 원하는 대로 또렷하고 큰 눈을 갖게 될 수 있을까.

은아 씨는 현재 두 가지의 고민을 동시에 하고 있다. 첫 번째 고민은 작은 눈이고 두 번째 고민은 졸려 보이는 눈이다. 쌍꺼풀 수술을 하게 되면 작은 눈과 졸려 보이는 눈의 고민을 모두 해결할 수 있는 것일까. 정답은 ‘아니다’이다. 쌍꺼풀 수술을 통해 눈이 커 보이게 할 수는 있지만 졸려 보이는 눈까지 교정하기는 어렵다.


작고 졸려 보이는 눈은 안검하수를 의심해봐야 한다. 평소 인상이 또렷하지 못하고 졸려 보인다는 이야기를 자주 듣거나 눈을 뜰 때 눈썹이 올라가며 이마에 주름이 생긴다면 안검하수일 가능성이 높다.

안검하수는 눈을 뜰 때 사용하는 근육의 힘이 약해 정상적으로 눈을 뜨지 못하는 증상을 말한다. 안검하수의 경우 교정 없이 쌍꺼풀 수술을 하게 되면 눈꺼풀이 수술 전보다 올라가거나 더욱 게슴츠레한 눈이 될 수 있다. 그러므로 쌍꺼풀 수술과 더불어 눈매교정이 이루어져야 한다.

안검하수 때문에 졸려 보이는 눈 콤플렉스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클리어눈매교정술’이 확실한 대안책이 될 수 있다. 클리어눈매교정술은 눈꺼풀이 눈동자를 많이 덮어 졸려 보이는 안검하수의 눈을 또렷하게 교정해주는 수술이다.


스타트성형외과 오동석 원장은 “클리어눈매교정술은 안검하수로 졸려 보이는 눈매 교정에 탁월한 수술법으로 손꼽힌다. 크고 또렷한 눈으로 만들어주는 것은 물론 자연스럽게 눈을 뜰 수 있도록 기능적인 측면을 고려했기에 수술 후 생기 있고 환해 보이는 동안으로 거듭날 수 있다”고 말한다.

오 원장은 이어 “안검하수 교정은 전문의의 충분한 임상경험을 바탕으로 한 세심한 수술이 이루어져야 한다. 수술 후에도 빠른 회복을 위한 철저한 관리가 필요하므로 신뢰할 수 있는 병원의 전문의를 찾아 상담 후 수술을 결정하는 것이 현명하다”고 조언했다.
(사진출처: 스타트성형외과 , w스타뉴스 DB)

이전 다음 글쓰기 목록


스타트MEDIA

비용상담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