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주요메뉴바로가기

비용상담

[자세히 보기]
상담창 닫기
갑자기 찾아온 다크서클, 한번 생기면 치료하기 어렵다?
  • 작성일 : 2014.12.01 10:49:58
  • 작성자 : 스타트성형외과
  • 조회수 : 1691
   

 

[원문보기]

[라이프팀] 공인회계사로 회계사무소에서 근무하고 있는 35세 국은미(가명) 씨는 어느덧 30대 후반에 접어들고 있지만 아직까지 결혼이 급하다고 느껴본 적은 없다. 하는 일에 만족하고 있을 뿐 아니라 그에 합당한 대우를 받고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아무런 걱정이 없을 것만 같은 은미 씨지만 최근 고민이 한 가지 생겼다. 언제부터인지 어두워진 눈 밑 때문이다. 피로 때문일 것이라 생각하고 무심코 지나쳤는데 이제는 피로와 상관없이 거무스름하게 보이는 눈 밑이 무척이나 신경 쓰인다.

은미 씨가 “이것이 바로 다크서클이라는 것이구나”하고 깨달았을 때는 이미 다크서클이 완전히 자리를 잡고 난 후였다. 은미 씨의 다크서클은 어떻게 해야 없앨 수 있을까.


피부가 유난히 얇은 눈가는 노화가 가장 빨리 시작되는 부위 중 하나다. 눈가 중에서도 눈 밑 지방이 원인이 되어 발생하는 다크서클은 노안의 주범이라고 할 수 있다. 다크서클은 일반적으로 중장년층에서 많이 나타나는 증세지만 최근에는 젊은 층에서도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다.

피로가 쌓이면 체내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되지 않다보니 눈 밑이 검게 늘어져 보이게 된다. 그러나 피로 때문에 생긴 다크서클은 일시적인 것으로 충분한 휴식을 취하면 다시 원상복구가 되기에 크게 걱정을 할 필요는 없다.

다크서클이 빈발하는 경우에는 얇은 피부와 혈관의 과다분포, 눈 밑 조직의 부종, 안면구조 등 선천적인 원인으로 인한 경우가 적지 않다. 눈 밑의 과다지방은 코 옆 골격선을 따라 검은 그림자가 생기게 된다. 피하혈관에 의한 피부 변색과 색소침착 등이 발생하기에 눈 주위가 푸르스름하거나 어두워 보이게 된다.


자외선에 과다하게 노출되었거나 알레르기, 피로, 염증 후 색소침착, 호르몬 등 후천적인 원인에 의해서도 다크서클이 발생할 수 있다. 눈 주위 장기간의 습진 반응은 이차적인 색소침착 현상으로 번질 수 있으며 피부멜라닌 색소증가로 다크서클을 유발한다.

다크서클은 한번 발생하게 되면 치료가 쉽지 않다. 때문에 예방이 최선의 방책이다. 외출 시에는 아이크림과 자외선차단제 등의 기초 화장품을 통해 자외선을 확실하게 차단해 색소침착이 일어나거나 노화작용이 일어나지 않도록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이미 자리를 잡은 다크서클은 성형외과적 방법으로 치료가 가능하다. 최근 ‘LED다크서클교정’이 신개념 다크서클 치료방법으로 각광받고 있다.


LED다크서클교정은 눈 밑의 불룩하게 자리 잡은 지방을 제거해주고 고랑진 부분에 미세한 지방을 이식해주는 등 개개인의 다크서클 발생 원인에 따라 적절한 방법을 적용해 눈 밑을 매끈하게 교정하는 수술 방법이다.

스타트성형외과 오동석 원장은 “LED다크서클교정은 개개인에게 적합한 방법으로 맞춤 시술을 한다. 피부 주름은 심하지 않지만 지방 돌출이 심한 경우에는 점막 부분인 결막을 통해 불룩한 지방만을 제거하는 지방제거술이 진행된다. 또 지방주머니 아래 눈 밑 고랑이 파인 듯 들어가 있는 경우에는 지방재배치술을 시행한다”고 말한다.

오 원장은 이어 “LED다크서클교정은 성별이나 나이와 관계없이 자연스러운 수술결과를 기대할 수 있어 누구에게나 추천하는 다크서클 치료방법이다. 다만 다크서클교정은 피부가 약하고 예민한 눈 부위를 건드리는 수술인 만큼 경험이 풍부한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 후 수술을 결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라고 조언한다.
(사진출처: 스타트성형외과 , w스타뉴스 DB)

이전 다음 글쓰기 목록


스타트MEDIA

비용상담

[자세히 보기]